본문 바로가기

스토리

요 며칠 블로그 글을 안 쓴 것 같아서 간단하게 폰으로라도 써봅니다.


오늘은 드디어 첫 판매가 이루어진 날이에요.(정확히는 6월2일 오후)

어제(6월1일) 키워드광고에서 한 상품이 클릭이 꽤 잘 나오는데 판매가 안 되는걸 봤어요.
그래서 온라인 최저가 가격으로 적당히 낮취서 판매했는데 오늘 정말로 판매가 이루어졌어요.

문자온거 보고 바로 스토어랑 도매사이트 접속해서 물건 보낼려고 했는데...
제가 이미지 가져왔던 도매사이트가 위탁배송 해주는 업체가 아니라 그냥 B2B로 업체간 거래하는 사이트였어요..
고객한테 바로 배송이 안 되고 일단 제가 구입해서 받은 다음 다시 배송을 해야하는 상황이 된건데요.

제조업체에서 바로 연결된 업체라서 이미 설명이 된 줄 알고 제대로 못 물어봤던게 문제였던 것 같아요...
제가 위탁판매랑 B2B에 대해 제대로 이해못하고 있던 것도 한몫한 것 같고ㅠㅠ

일단 해당 업체 제품 전부 삭제했어요.
첫 구매를 해주신 고객님께는 죄송하다고 하고 판매취소를 하게 되었는데요.
첫 판매로 인해 판매경험이 생기게 되었긴 한데 그게 판매취소건이라니... 이게 참... 허탈하네요..

그래도 결국 이대로 꾸준히 양과 질을 늘리면 된다는 느낌은 생겼어요.
일단 어쨌든 팔리긴 했었으니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해야죠.